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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카메론 미첼 내한 공연
in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 2024.12.25 4시
한국 땅에서 미첼의 무대를 다시 만날 수 있다니. 헤드헤즈로서 6년 만의 기회를 놓칠 수는 없었다. 우여곡절 끝에 좋은 자리를 잡아서 쾌적하고 가까운 자리에서 빵빵한 음향으로 황홀하게 이 기적 같은 재회를 만끽할 수 있었다. 그가 사랑하는 데이빗 보위의 노래를 부르는 얼굴이, 내가 사랑하는 헤드윅의 넘버를 부르는 표정이, 음악을 너무나 사랑하는 락앤롤러의 눈빛이 너무도 찬란하다. 2시간 내내 그의 얼굴에게서 눈을 떼지 못한 채 짜릿한 락앤롤을 두 귀와 온 영혼으로 받아들였다. 내 심장을 뛰게 만드는 음악이여.
Tear Me Down, Sugar Daddy, Wicked Little Town, The Origin of Love, Wig In A Box, Midnight Radio... 그리고 앵콜의 The Long Grift와 슈가대디, 올진럽까지. 헤드윅의 음악이 흘러나오는 순간마다 영혼이 뜨겁게 울린다. 미첼의 헤드윅을 두 귀로, 두 눈으로 다시 마주하게 되다니. 하. 충만한 행복감이 차오른다. 공연도 보고 싶다. 헤드윅이 보고 싶다. 내년이 한국 공연 20주년인데 왜때문에 라인업에 헤뒥이 없는 거죠, 쇼노트?
언어는 장벽이 아니다. 6년 전의 미첼콘에서 그러했듯, 마욤드윅의 모든 무대마다 그러했듯, 이 자명한 사실이 이 무대에서도 매 순간 느껴진다. 한국어로 부르던 가곡을 영어로 번안해서 부르기도 하고, 헤드윅의 넘버들을 미첼과 연드윅과 제츠학이 영어와 한국어를 뒤섞어 쏟아내기도 한다. 음악은 그저 그 자체로 존재하는 것이기에. (2018년 미첼콘 후기)
팬레터 낭독의 끝 이것이 내가 무대에 서있는 이유라고 말하는 미첼의 얼굴, 이내 이어지는 올진럽의 반주가 눈물을 펑펑 쏟게 만든다. 연드윅의 제안으로 앵콜에서 어쿠스틱 버전 올진럽을 세 배우가 나란히 앉아 부르는 장면도 찬란하게 아름답다. 가장 사랑하는 이 넘버만으로도 이번 크리스마스는 완벽하다.
너는 그 자체로 완벽하다고 말해주는, 힘들 때는 내 목소리를 따라오라 손을 내밀어주는, 락스타들의 호명 끝에 객석 하나하나를 가리키며 응원을 건네는, 차별 앞에선 엉덩이를 까고 조롱하지만 외로운 이에게는 그 누구보다 따뜻한, 수많은 헤드윅들 가운데에서도 가장 앞서서 가장 눈부시게 빛나는 미첼의 헤드윅. 부디 아름다운 그대를 언젠가 다시 만날 수 있길 고대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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